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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번 시간은 구 만들기 및 개체 이동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.
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.
1. 아래와 같이 상부 메뉴 클릭 후 솔리드 ⇒ 구 ⇒ 중심점 반지름 을 선택
2. 명령창에 Sphere라고 입력
3. 직접 아이콘 클릭
그 후 2점 / 3점 / 접점 / 커브_주변/4점/점에_맞춤 이 뜨는데 이는 추후에 자세한 설명 드리습니다.
일단 아래 이미지와 같이 1번 ⇒ 2번순서대로 클릭 클릭 하시면 구가 만들어 지는데
선 작업으로 '하단 스냅 기능'을 활성화 한 상태에서 하셔야 합니다.
또 다른 방법으로는 중심점 클릭 후 반지름을 직접 입력 하시면 됩니다.
구 만들기 명령어
다음은 이동(Move) 입니다.
이것도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.
구를 선택한 후
1. 변형⇒이동 을 선택
2. Move 직접입력
그 후 중심점을 클릭한 뒤 원하는 위치에 다시한 번 클릭 합니다.
다른 방법으로
1. 원하는 거리만큼 숫자를 입력 후 엔터
2. 마우스 커서 동서남북 네 방향중 원하는 방향 위치 시킴(클릭이 아닙니다.)
3. 방향 확인 후 클릭 -> 끝
캐드는 숫자 입력만 하면 바로 실행되지만 라이노는 먼저 어느위치인지 확인이 가능합니다.
아래에 직교모드 를 활성화 시키면 90도 방향으로 정확한 조절이 가능합니다.
클릭 방법
방향확인
여기까지 해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.
다음에는 복사와 원통만들기 기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댓글은 저의 힘!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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